[미디어스=고성욱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대기업과 전통시장의 상생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스타벅스는 사실 서민들이 오고 그런 곳은 아니죠”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서민은 레쓰비(캔커피)나 사 먹으라는 것인가”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청과물시장·경동시장을 방문해 어묵을 먹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청과물시장·경동시장을 방문해 어묵을 먹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한 비대위원장은 5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경동시장을 찾아 과일, 견과류, 옥수수 등을 구매하고 어묵을 먹는 등 행보에 나섰다. 한 비대위원장은 스타벅스 경동 1960점을 방문해 대기업과 전통시장의 상생을 강조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스타벅스는 업계의 강자잖나, 여기가 서민들이 오고 그런 곳은 아니죠”라며 “그렇지만 이곳은 경동시장 안에 들어와 있다. 이곳은 (커피)한 잔, 모든 아이템당 300원을 경동시장 상인회에 제공하는 상생협약을 맺은 곳이라고 들었는데, 이런 식의 상생모델은 모두에게 좋은 것 아닌가하는 차원에서 왔다”고 말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경기가 굉장히 안 좋다. (이곳을 찾아)경기를 진작시키고 하는 노력을 저희가 보여 드린 것 같다”면서 “물론 많이 부족하다. (상인들은)많이 힘드실 것이다. 더 노력하겠다는 마음, 미안한 마음 가지고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장관은 지역 시장 관련 공약에 대해 “(온누리)상품권을 두 배로 늘린다는 말씀을 드렸다”면서 “그 외에도 준비하고 있는 것들이 있다. 현실적인 공약을 내고 실천할 것”이라고 했다. 

이 같은 한 장관의 발언을 두고 시대착오적이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한 네티즌은 “스타벅스 가는 나는 서민이 아니었구나”라고 꼬집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서민은 레쓰비(캔커피)만 마셔야 하나”라고 따져 물었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스타벅스가 특별히 비싼 것도 아닌데 물가를 모르는 것 같다” “언제 적 스타벅스를 생각하는 것인가” 등의 비판도 제기됐다.

한편 이날 한동훈 장관의 방문으로 인파가 몰리자 일부 상인들은 ‘장사 방해하지 말라’며 항의를 하기도 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