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측이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하기로 했다.

7일 안 후보 측은 입장문을 내고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들의 전당대회 선거 개입과 관련해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을 공수처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사진=연합뉴스)

지난 3일 경향신문은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관계자들이 속한 단체카카오톡방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를 지지하고 안 후보를 비방하는 홍보물이 다수 공유됐다고 보도했다. 경향신문은 6일 대통령실 관계자가 김 후보 홍보물을 전파해달라고 국민의힘 당원에게 요청하는 녹취록을 추가 보도했다.

경향신문이 공개한 녹음파일에 따르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은 국민의힘 당원에게 "전당대회도 별로 안 남고 그래서"라며 "김기현 대표 뭐 이런 방이 하나 있는데, 거기 뭐 콘텐츠 올라가면 그런 것도 좀 봐주시고, 좀 전파하실 방 있으면 전파도 좀 해달라"고 요청했다.

6일 안 후보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실이 오늘 중으로 분명한 답변을 내놓지 않으면 법적인 조치가 잇따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7일 오전 BBS 불교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대통령실 행정 직원들이 이렇게 전당대회에 개입할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했다"며 "상상 못하는 일이 너무 많아 좀 충격스럽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전당대회와는 별개로 이건 끝까지 파헤쳐서 진상규명을 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누가 지시했는가, 또 어떤 사람, 몇 명이 어떻게 가담했는가, 그리고 어떻게 책임을 물을 것인가, 그것에 대해서 명확하게 이번에 선례를 남겨야 된다고 본다"고 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