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여직원 대선개입 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수사결과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지시에 따른 범행’이라고 밝혔다. 국정원의 조직적 개입이라는 사실이 드러났지만 후보시절 ‘여성인권 침해’라고 주장했던 박근혜 대통령은 유감표명도 없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이에 민주당 여성의원 일동은 24일 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원 게이트에 대해 답하라”고 촉구했다.

▲ 민주당 박혜자 최고위원을 비롯한 여성의원들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을 향해 '국정원 국기문란사건 국정조사 합의 이행을 촉구하고 있다(뉴스1)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대선 당시 국정원게이트와 관련해 ‘여직원에 대한 인권침해’라고 강변하며, 문제를 제기한 야당에 대해 ‘공작정치’라고 비난했다”며 “또, 모략으로 밝혀지면 야당 후보가 책임져야 한다고 엄포를 놓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하지만 박근혜 대통령의 예상과 달리 검찰 수사 결과, 여직원에 대한 인권침해와 야당에 의한 공작정치가 아니라 국정원과 경찰의 선거개입임이 낱낱이 밝혀졌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야당의 문제제기가 정당했음이 입증된 것”이라며 “이제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께 답을 해야 할 차례다. 더 이상 침묵으로 일관해선 안 된다. 국정원 게이트에 대해 답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국정원게이트는 국민이 신성한 권리를 행사하는 축제의 장인 대통령 선거에 핵심권력기관이 개입한 헌정파괴,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이처럼 엄혹하고 중차대한 범법행위가 국가기관에 의해 조직적으로 자행됐음에도 불구하고 국정의 최고책임자인 박근혜 대통령이 침묵으로 일관하고 새누리당은 국정조사 실시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국정원 대선개입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표명과 새누리당의 국정조사 실시 협조를 촉구하며, 이날(24일)부터 국회 로텐더홀 로비에서 1인 피켓시위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