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6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에서 갑자기 '의원정수 축소'를 주장했다. 의원정수 축소는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도 논의된 적이 없는 주제다.

이에 대해 국회 정개특위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전재수 의원은 김 대표가 울산 재보선 구의원 선거 패배, 국민의힘 최고위원들의 실언 논란 등 정치적 위기를 빠져나가기 위해 이러한 주장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전 의원은 이날 미디어스와 통화에서 김 의원이 의원정수 축소를 주장한 배경에 울산 재보선 패배가 있다고 분석했다. 5일 치러진 울산 남구 구의원 재보궐선거에서 최덕종 민주당 후보가 신상현 국민의힘 후보를 꺾고 당선됐다. 해당 선거구는 김 대표의 지역구인 울산 남구을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전 의원은 "김기현 대표 지역구 바로 옆 울산 구의원 선거는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질 수가 없는 선거"라며 "(평소였다면)가능한 일이 아닌데 결과가 이렇게 나왔다"고 전했다.

전 의원은 "(김 대표의 주장은)자신의 정치적 책임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민 불신이 여의도를 뒤덮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정치에 대한 불신을 줄여보고자 여야가 준비해서 다음 주 월요일 전원위원회를 앞두고 있는데, (김 대표가)오로지 자신의 정치적 위기와 선거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서 이런 식으로(의원정수 축소 주장을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의 대표라는 사람이 이런 식으로 하는 건 정치인의 기본 도리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자기 지역 선거 결과를 책임지기는 싫고, 위기는 오고 김재원, 태영호, 조수진 최고위원들은 부적절한 발언하고, 그런 정치적 위기를 돌파하려는 눈에 뻔히 보이는 수"라며 "이 정도 실력으로 집권여당 당대표를 할 수 있는 거냐. 저는 정말로 부적절한 처사를 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