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기영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방송통신위원회 방통위원을 내정한 것에 대해 “박근혜 정부의 막판 알박기 인사”라며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

황 대행은 5일 공석인 대통령 몫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김용수 현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을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방통위원으로 내정된 김용수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정책실장 [미래창조과학부 제공] (연합뉴스)

황 대행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기주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후임으로 김용수 현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을 내정했다”며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불가피하게 이번에 후임 상임위원을 내정하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대선이 불과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우려될만한 행정공백이 무엇인지 묻고 싶다”라며 “알박기로 박근혜 정부 내내 편파행정 시비를 받아 온 방통위를 계속 이어가겠다는 속셈”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역할이 최소한에 거쳐야 한다는 것에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하물며 대통령 몫의 인사권을 행사하는 것은 누가보아도 월권행위”라며 “황 권한대행은 정권의 뒷치다꺼리에 치중하기보다는, 대통령 권한대행 역할에 충실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은 “박근혜 정부 대못박기이자 알박기 인사”라며 “황교안 권한대행은 신임 김용수 방통위원 내정을 즉시 철회하라”고 밝혔다.

또, “우려했던 인사가 단행됐다”며 “황 권한대행은 위원회 구성 정족수 미달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하지만, 대통령도 없는 시한부 정권의 방통위가 무슨 중요한 결정을 한다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