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기영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중요 참고인과 증인들에게 영향을 끼쳐 증거를 인멸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지적이 나왔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의 증거인멸 우려나 그동안 소환에 불응한 것을 참작해서 구속을 해야 된다는 것이 법조계의 압도적인 다수의 견해”라고 밝혔다.

금 의원은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범행을 부인하고 있고 이영선, 윤전추를 비롯해서 청와대 시절에 자기가 데리고 있던 부하직원들하고 끊임없이 연락을 하고 삼성동으로 불러들이고 있다”며 “이 사람들도 중요한 참고인 내지 증인이 될 사람들로 (박 전 대통령이) 이 사람들의 진술에 영향을 끼쳐서 증거를 인멸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용 삼성 부회장과 최순실 씨가 이미 구속이 돼서 재판을 받고 있다. 박 전 대통령도 같이 재판을 받거나 증인으로 나와야 한다”며 “빠른 시간 내에 진실을 밝혀서 가장 정의로운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구속을 해야한다는 것이 법조계의 의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블랙리스트 같은 것은 특검에서 수사해서 밝힌 것이기 때문에 탄핵의 고려 대상 자체가 안 됐다”며 “지금은 그런 것들이 많이 밝혀졌고 그런 범법 행위를 통해서 기존에 문제가 됐던 것도 증거가 보강됐기 때문에 이번 검찰 수사에서는 충분히 혐의를 입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