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자 신규 임용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미디어스=허병남 기자]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1일자 신규 임용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목포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임명장 및 축하 꽃화분과 함께 교직생활에 도움이 되는 책을 전달하였다.

또한 임명장 수여식 외에도 ‘어느 교사의 기도’ 축하시 낭송을 비롯해 교육청 간부들과 함께하는 행복 목포교육 2017 오리엔테이션을 더하여 목포교육 이해도를 제고하였으며 존경받는 교사상에 대한 각오와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박선미 교육장은 신규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행복 목포교육 2017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전라남도 교육 1번지 목포에서 교사로서의 영광스러운 첫 출발을 축하하며, 신규교사들이 높은 역량을 발휘하여 목포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더불어 박 교육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자발적인 연수 참여를 통해 스스로를 계발하고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을 강조하였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이후에도 신규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자율 연수 운영,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동아리, 신규교사 멘토링제 운영 등을 통해 목포 신규교사들의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