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은 19일 신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각급 학교 교장, 교무부장, 행정실장 등 교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교육계획 2017' 설명회를 가졌다.

[미디어스=허병남 기자]전라남도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인상)은 19일 신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각급 학교 교장, 교무부장, 행정실장 등 교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교육계획 2017'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정인상 교육장은 신해양시대의 미래 행복 신안교육 구현을 지향점으로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일구는 신안인 육성을 위해 배우미 즐거운 학생과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등 5대 시책을 발표했다.

이와함께 정 교육장은 1004섬 꿈동이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를 비롯 신안 얼 계승 교육, 배려와 감동의 교육행정 서비스의 역점교육활동, 도서교육 방법의 다양화를 위해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한 도서교육력 제고’을 특색 교육활동으로 소개하며 신안교육의 목표와 비젼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교원은 “신해양시대를 맞아 신안의 교육적, 경제적 가치를 바로 알고 이를 교육의 기치로 내세운 것은 신안의 실정을 제대로 파악한 것으로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학교교육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정인상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파괴적 혁신을 성공시키기 위해 기초기본교육과 역량, 인성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인공지능과 경쟁할 신안의 학생들에게 창의융합형 교육으로 든든한 미래 삶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