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MB “미디어법 시간가면 이해”-최상재 언론노조 위원장 체포
-> MB의 저 자신감은 어디에서?

○한겨레, 언론법 반대여론 70% 넘는데… 이 대통령 “늦출 수 없는 현실”
-> 그 늦출 수 없는 현실이란? 반대여론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일꼬얌.

○조선일보, “입학사정관 100% 전형 기대”…너무 나간 이대통령
->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주인이 벌고, 사고는 MB가 치고 수습은? “없다”. 그나저나 요즘 조선일보 MB에게 까칠하네. 날치기된 미디어법 무엇이 부족하기에….

○중앙일보, 서민 150만 명 8·15 특별사면
->“이번 특별사면 때는 민생사면 위주로 할까 한다”(?) MB의 이번 민생행보는 8·15사면. 과연 이것으로 국면이 진정될는지는 미지수.

○중앙일보, 쌀 시장 개방 앞당겨 추진
-> 농민 의견 수렴해 결정하겠다는 정부. 무늬만 농민들인 사람들과 이야기하면 통과될 듯. 그렇지 않으면 어림도 없을 걸. 기사에서도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은 국내 쌀 농가가 피해를 볼 가능성이 있다며 반대하고 있다”고 한다.

○동아일보, 성혜림 묘, 모스크바 외곽에 있다
-> 이게 1면 탑이네. 어쩌라고?

○한겨레, 노동부 ‘정규직 전환 독려’로 선회
-> 그 독려는 공공부문 사업자에게 먼저 해야 할 듯. KBS 비정규직 노동자 문제부터 해결하시지.

○매일경제, 기업형 슈퍼마켓 “등록제 수용하겠다”
-> 듣던 중 반가운 소리. 이제 한나라당이 논의 테이블에 앉겠네 그려. 한나라당에게 ‘민생’은 뭘까? 허락받아야 하는 것? 쩐다 쩔어.(지난 6월 임시국회 당시 야당이 SSM 규제를 위한 ‘유통산업발전법’을 개정하자며 요청했으나 한나라당은 끝내 등장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