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가 채동욱 검찰총장의 혼외자녀 의혹을 보도해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박지원 민주당 의원이 이러한 의혹 제기의 배경에 권력기관이 있을 것이라는 주장을 거듭해 파문이 일고 있다.

▲ 박지원 민주당 의원. (뉴스1)
1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박지원 의원은 “검찰에서 국정원의 대통령 선거 개입 및 NLL 문건 공개에 대한 기소가 이루어져서 전 국정원장과 전 서울경찰청장을 상대로 재판이 진행 중에 있고 검찰에서 이례적으로 국정원을 향해 ‘신메카시즘’이라고 하는 등 굉장히 심한 얘기들이 오가고 있다”면서 “국정원이 현재 정치에 개입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정치를 하고 있다는 말도 나온다”고 지적했다.

박지원 의원은 “내가 실제로 청와대 비서실장을 할 때 그러한 정보보고를 많이 하더라”라며 “개인 출입기록이나 가족관계등록부, 이런 모든 일련의 서류들은 본인 아니면 발급 받을 수 없는 서류”라고 말해 이 논란에 국정원이 개입했을 가능성을 또 다시 언급했다.

박지원 의원은 채동욱 검찰총장의 혼외자녀에 대한 의혹이 사실이든 아니든 곤란한 상황이 벌어질 것이라며 “이러한 사실을 아는 것은 당사자밖에 없는데 당사자가 부인하고 DNA 검사라도 하자고 나오면 제3자는 감히 말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사실이 아니라고 하면 보도한 언론사에 책임이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러한 의혹을 미리 알고 있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검찰청장 인사청문회 경우 사실상 내부에서의 고발이나 제보가 많다”면서 “(그럼에도) 채동욱 총장의 경우 (인사청문회에서) 혼외아들 등의 문제는 일체 없었다”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우리 민주당 법사위원들은 하나의 사실을 제보 받으면 전부 함께 논의해서 공동대처를 하는데 (그런 의혹이) 일체 없었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의혹 제기의 배경이) 굉장히 의심 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 채동욱 검찰총장의 유전자 검사 주장은 실현가능성 없다고 보도한 조선일보의 10일자 기사.

한편, <조선일보>는 10일자 보도를 통해 채동욱 총장의 유전자 검사 제안이 실현 가능성이 없다는 지적을 내놓으며 대립을 이어갔다. <조선일보>는 ‘내연녀’와 아들이 유전자 검사에 동의를 안 하면 강제할 방법이 없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법조계 인사의 발언을 인용해 채동욱 검찰총장의 유전자 검사 발언을 “시간끌기용”이라고 평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