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원이 통합진보당 관계자들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이에 대해 통합진보당은 강력 반발하고 있다.

▲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 (뉴스1)
28일 국가정보원은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및 당직자 등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압수수색 영장이 발부돼 집행되고 있는 대상은 이석기 국회의원 자택 및 사무실, 우위영 전 대변인, 김홍열 경기도당 위원장, 김근래 경기도당 부위원장, 홍순석 경기도당 부위원장, 이상호 경기진보연대 고문, 이영춘 민주노총 고양파주지부장. 조양원 사회동향연구소 대표, 한동근 전 수원시위원장. 박민정 전 중앙당 청년위원장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통합진보당 측은 브리핑을 통해 “오늘 새벽 6시 30분, 대한민국의 시계는 정확히 41년 전으로 돌아갔다”며 “박근혜 정권이 2013년판 유신독재체제를 선포했다”고 주장했다.

통합진보당 측은 “하나둘 드러나는 지난 대선 부정선거의혹 앞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직접 책임지라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대신 색깔론과 공안탄압이라는 녹슨 칼을 빼들었다”며 “지난 70년대처럼 총칼로 억누른다고 하여 국민들의 입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오산”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압수수색과 관련해 최태원 수원지검 공안부장은 “압수수색 영장 집행 대상자들에게 적용된 혐의는 내란 예비음모 및 국가보안법(이적동조) 위반 혐의”라는 입장을 밝혔으며 이에 대해 국가정보원이 오랫동안 내사를 벌여왔다고 밝혔다.

최태원 공안부장은 “오늘 압수수색 영장 집행에 수원지검 수사진은 한 명도 참여하지 않았다”면서 “어젯밤 수원지법으로부터 영장을 발부받았고 국정원이 주도해 집행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