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현업시민단체가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의 사퇴 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통합민주당 최문순 의원도 최 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미디어스
최문순 의원은 11일 '월권·위법 정치행보만 하는 최시중 방통위원장은 즉각 사퇴하라'는 논평을 내고 "각종 정치적 행보로 월권·위법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최 위원장이 또다시 직분을 망각하고 방송통신위원회의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하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의 내각 총 사퇴에 반드시 최 위원장을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시중 위원장이 오늘(11일) 정부 여당의 정기당정협의회에 참석한 것에 대해 최문순 의원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한 부적절한 행보"라며 "그가 취임사에서 '방송의 독립성과 공익성을 지켜내겠다다'고 역설한 것이 무색해졌다"고 비판했다.

최문순 의원은 "이미 5월 6일에도 최시중 위원장은 국무회의에 참석해 미 쇠고기 파문과 관련한 '언론 홍보 미흡론'을 주장하고, 지난 6월 9일에도 대통령과의 비공개 조찬회동에서 개각에 대한 의견을 낸 바 있다"며 "이는 직무 범위를 넘어선 월권 발언이자 '방통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마저 무시한 위법적 처사"라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국민을 위한 방송독립은 안중에도 없는 최시중 위원장은 국민 소통 공간을 통제해 진실을 은폐하는 5공식 언론억압 정책의 정점에 있다"며 "방통위원장이란 직책은 그에게 맞지 않으므로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