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뉴스9>의 새누리당 불법선거운동 혐의 의혹 단독보도 캡처
선거관리위원회가 KBS <뉴스9>의 13일자 단독보도 <불법 선거운동 혐의 조사>와 관련해 새누리당 관계자 윤 모씨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13일 KBS <뉴스9>의 단독보도 <불법 선거운동 혐의 조사>는 서울 여의도 한 오피스텔에서 '여론 조작'을 하고 있던 일당을 포착했다. 오피스텔의 중앙에는 상황실처럼 모니터가 여러 대 설치돼 있었고, 벽 한 쪽에는 'D-6(대통령 선거 6일 전)'이라는 글자가 붙어있었다. 뿐만 아니라 그 밑에는 'President War Room(대통령선거 전략상황실)'이라는 말과 함께 조직도가 그려져 있었다.

KBS에 따르면, 책상에는 박근혜 후보 이름으로 된 임명장 수십장이 쌓여있었고 여러 개로 나뉜 방에서 컴퓨터를 하고 있던 이들은 스스로를 '아르바이트'가 아닌 '정직원'이라고 말했다.

가장 큰 방에 있던 책상에서는 박근혜 캠프 SNS 미디어 본부장이라는 명함이 수십장 놓여 있었고, 새누리당의 SNS 전략을 자세히 적어놓은 문서가 있었다. 이에 대해 윤 모씨는 "당에서는 이번에 이렇게 임명장이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위원장 임명장을 안 받았다"고 밝혔다. 윤 씨는 또 새누리당과 관계없이 SNS 전략을 연구하고 자문하는 회사라고 주장했다.

KBS의 특종은 대선 정국에서 큰 변수로 떠오를 수 있는 심각한 내용이지만, KBS는 해당 보도를 15번째 꼭지로 배치해 로컬뉴스로 전환되기 직전에 내보냈다.

선거관리위원회 조사 결과, 사무실 운영자 윤 씨가 지난 9월부터 직원들을 고용해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에게 유리한 글과 다른 후보에게 불리한 글을 트위터 등에 지속적으로 올린 것으로 확인됐으며 선관위는 윤 씨를 14일 안에 서울 남부지검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관위는 윤씨가 직원들의 활동 실적을 새누리당 모 인사에게 수시로 보고했고, 사무실 임차비용도 새누리당 관계자들이 부담하는 등 또다른 연루 정황도 드러났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또 '댓글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 의혹'과 관련해 선거가 끝난 뒤 직원들에게 한달에 150만원에서 200만원을 주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윤씨가 당의 SNS단장인 사실은 인정하지만 유급 직원이 아닌 개인 컨설턴트로서 선거운동에 참여했다며 당과 무관하다고 전했다. 이상일 대변인은 "윤씨 문제와 관련해 조속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한 점 의혹없이 진실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 박광온 대변인은 "불법선거운동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박 후보가 직접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박 후보 이름으로 된 임명장과 윤씨의 역할에 대해 밝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