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비박(非朴) 대선주자 4인이 공천헌금 사건과 관련해 당 대표의 사퇴와 당내 자체 진상조사위원회의 구성을 요구했다.

▲ 새누리당 비박 대선주자 4인이 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공천헌금 사건 관련, 황우여 현 대표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왼쪽부터 임태희, 김문수, 안상수, 김태호 후보.ⓒ연합뉴스

김태호 후보는 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사퇴하지 않는다면 경선 청문회를 충분히 요구할 수 있다”며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당이 쇄신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는 의미로 황 대표가 사퇴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김문수 후보는 “17대 총선 이후 지금까지 편파적 공천 논란은 있었을지언정 공천을 둘러싼 금품수수 의혹은 없었다”며 “이는 당내 권력이 특정인에게 지나치게 집중된 데서 오는 필연적 부패의 결과”라고 지적했다.

또한 김 후보는 “당의 공식 기구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기자회견을 열지 않았을 것”이라며 “의원총회, 당 중진연석회의 등 각종 회의를 열어 대응을 고민해야 하는데, 모든 일을 검찰에 맡길 것이라면 왜 당이 필요한가”라고 새누리당 지도부의 미온적인 대응 태도를 비판했다.

김 후보는 이어 “새누리당이 지난 비대위부터 잘못된 길을 걸어왔다”며 “후보들이 경선 때마다 위기의식을 가지고 경종을 울렸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 것은 그만큼 당이 사당화되었다는 징조이며 박근혜 후보는 이에 대한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박근혜 후보를 직접 겨냥해 말했다.

임태희 후보는 “당 지도부에서 연석회의 형식을 약간 변형하여 설명하는 자리를 만들겠다는 연락이 왔다”며 “설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책임 있는 조치를 하라고 요구하고 있으므로 연석회의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새누리당 전 비대위원장인 박근혜 의원에 대한 공세가 당 안팎에서 이어지는 가운데 이후 새누리당이 어떤 행보를 취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