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고성욱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6일 제66회 신문의 날 행사에 참석해 “언론 자유는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큰 원동력이라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윤 당선자는 이날 오후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권력이 부패하지 않도록 감시하는 것은 기본이고, 국가와 사회의 중요한 자산인 다양성 확보에도 언론 자유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신문의 날 행사에는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오세훈 서울시장, 임채청 한국신문협회회장, 김동훈 한국기자협회회장 등이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6일 오후 신문의날 행사 참석차 서울 통의동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집무실을 나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 당선자는 “오늘날 자유민주주의 성장과 발전은 인쇄기술이 불러온 신문의 탄생과 보편화를 빼놓고 상상하기 어렵다”며 “신문을 통해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접하고 그 속에서 형성되는 다양성은 우리 사회를 더 건강하게 만든다. 신문은 어느 사회에서든 지식 문명을 선도해나가는 요체”라고 말했다.

이어 윤 당선자 “전 세계 정보와 문화를 공유함으로써 세계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연대 강화에도 그 역할이 매우 크다”면서 “언론과의 소통이 궁극적으로 국민과의 소통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민심을 가장 정확히 읽는 언론 가까이에서 제언도, 쓴소리도 잘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