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의 N스크린 서비스 티빙(tving, 티빙)이 본격적인 해외 채널 확장에 나섰다.

이번에 티빙에 새롭게 론칭된 6개 해외채널은 △음악채널 Clubbing TV △ 종합오락채널 ITV Granada, DaAi2 △스포츠 채널 Outdoor Channel, Trace Sports △음식문화 채널 Asian Food Channel 등이다. 이번에 신규 6개 채널이 더해지면서 티빙에서 볼 수 있는 해외채널은 40개로 확대됐다.

▲ tving의 Clubbing TV 채널 화면

티빙에 새롭게 론칭된 ‘Clubbing TV’은 해외 유명클럽 디제이들의 공연과 최신 일렉트로닉 음악을 방송하는 프랑스 음악 채널이다. ‘ITV’는 영국의 대표적인 민영 지상파 방송으로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오페라스타와 X-Factor 등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또 ‘DaAi2’는 드라마, 다큐, 뉴스 등을 방송하는 대만의 종합 채널이다.

또 ‘Trace Sports’는 전 세계 스포츠 스타들의 일상을 다루는 유럽의 스포츠 채널이며 ‘Outdoor Channel’은 낚시, 캠핑, 등산, 사륜구동 모터스포츠 등 야외 스포츠를 방송한다. ‘Asian Food Channel’은 싱가폴의 요리 전문 채널이다.

▲ 6일 Superbowl 중계의 tving내 시청점유율

티빙은 지난 6일 ASN 채널을 통해 ‘미국 슈퍼볼 생중계’를 진행해 티빙 내 점유율 62%를 기록한 바 있다. 또 같은 채널에서 지난해 ‘영국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을 생중계했다. 티빙 측은 “세계적인 '빅 이벤트'나 국제적인 이슈가 있을 때 평소 보다 10배 이상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다”고 밝혔다.

CJ헬로비전은 보도 자료를 통해 “티빙의 해외채널 콘텐츠를 강화하고 실시간으로 유명 해외 전문 채널을 볼 수 있는 글로벌 방송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본격화 한다”면서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전문적인 해외채널을 티빙에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CJ헬로비전은 “올해 해외채널을 60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 CJ헬로비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티빙타임’ 이벤트를 연다. 매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모든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한 달 이용료를 5백 원으로 할인하는 이벤트를 같이 진행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