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를 고려하고 있는 바른미래당 소속 안철수 전 의원에 대해 "나와 본들 3등"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이와 다르게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로 영입하려는 이석연 전 법제처장에게는 "누구보다 박원순을 잘 아는 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

오마이뉴스 보도에 따르면 15일 홍준표 대표는 강원 지역 민심 점검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철수는 나오면 한참 떨어지는 3등"이라면서 "안철수는 표가 없다. 나와 본들 3등"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오른쪽)와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대표는 "두고 봐라, 왜 안철수가 (대선 때) 수도권에서 2등을 했나, 우리 당은 탄핵 당한 정당이라서 안 된다고 본 것"이라면서 "그래서 안철수한테 간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그런데 그 세력들이 다 돌아온다"고 전망했다.

홍준표 대표는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서울시장 출마설이 제기되고 있는 이석연 전 법제처장에게 '출마 권유를 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틀린 말은 아니다"라면서 "이석연은 경실련의 창립 멤버이고, 누구보다 박원순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홍준표 대표는 '안철수 전 의원이 (서울시장에) 나온다고 한다'는 기자들의 질문에 "천만에, 그래서 이석연이 나오면 깨는 것"이라면서 "어차피 이번 선거는 좌우대결이다. 색깔과 본질이 분명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