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도형래 기자] 4일 조선일보가 문재인 대통령 ‘내란죄’ 주장으로 논란이 됐던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 인터뷰에 한 면 전체를 할애했다. 5선 의원으로 야당 몫의 국회 부의장을 맡고 있는 심재철 의원은 조선일보와 인터뷰에서 논란이 된 ‘문재인 내란죄’ 주장을 이어갔다.

심재철 의원은 조선일보 최보식 선임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내란죄 발언의 배경에 대해 “모양새가 그렇지만, 당에서 아무도 문제 제기를 하지 않아 내가 나선 것”이라며 “현 정권이 자기 마음대로 하는 게 이미 도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심재철 의원은 최보식 선임기자가 문재인 대통령의 70% 넘는 지지율을 지적하며 ”'적폐 청산'에 대해 박수를 치는 국민이 훨씬 더 많다는 뜻“이라고 말하자, "그런 여론조사 자체를 거부하는 국민의 비율이 반영 안 돼 있다. 나는 체감적으로 느끼고 있다"고 반박했다.

또 심재철 의원은 “문 대통령이 정말 '내란죄와 국가기밀누설죄 혐의'가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물음에 “단정을 내린 것이 아니라 법원의 판단을 한번 받아보자는 것”이라며 “적어도 '국가기밀누설죄'는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재철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폭동을 일으키기라도 했느냐는 질문에 “과학기술의 발달과 사이버 공간의 등장으로 물리적인 폭동이 아니라 소위 '기능적인 폭동'으로도 국가 질서를 마비시키는 것이 매우 쉬운 상황”이라며 “국가를 이렇게 흔들어놓는 것은 '내란'에 준하는 것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심재철 의원은 “소위 '이념적 홍위병' 등이 매우 세련된 모습으로 훨씬 더 강력한 폭동을 일으킬 수 있다”며 “'국정원 적폐청산위원회'는 국정원의 모든 기능을 무력화시키고 있지 않느냐”고 말했다.

심재철 의원은 “미국에서는 국가안보국(NSA)의 기밀을 위키리크스에 누설했다는 이유로 에드워드 스노든을 간첩죄로 기소했다”며 “지금 '적폐청산위원회'의 활동도 관점에 따라서는 스노든의 행위와 크게 다를 바가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심재철 의원은 청와대 참모진에 대해서도 ‘운동권 이념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심재철 의원은 “문재인 정권이 들어설 때 지금과 같은 상황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했느냐”는 질문에 “이 정도까지 폭주할 줄은 예상 못 했다”면서 “청와대 핵심 참모는 80년대 운동권 이념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 같다”고 밝혔다.

심재철 의원은 지난 28일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서훈 국정원장, 윤석열 서울 중앙지검장을 법치파괴의 내란죄와 국가기밀누설죄 등으로 형사고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강훈식 원내대변인을 명의의 논평을 통해 “심재철 부의장은 비정상 발언을 사과하고, 부의장직을 사퇴하라”고 비판했다. 박완주 민주당 수석대변인도 “헌정질서를 유린하고 법치주의를 송두리째 무너뜨린 국정농단 사태를 야기한 자유한국당 출신 국회부의장의 금도를 넘은 주장”이라며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사퇴와 자유한국당의 사과를 공식적으로 요구한다”고 밝혔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심재철 의원의 내란죄 주장에 대해 “이걸 따지고 논리적으로 반박할 그런 상황도 아닌 것 같다”며 “정신과 쪽에 질환이 있는 게 아니라면 이런 발상이 왜 나오는지 의심스럽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