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김홍일 방통위원장 후보자, 권익위원장 겸직 중 '점입가경' < 뉴스 < 뉴스 < 큐레이션기사 - 미디어스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뉴스

권익위원장 자격으로 국무회의 참석 민주당 “언론장악에 눈먼 윤석열 정권의 블랙 코미디”

김홍일 방통위원장 후보자, 권익위원장 겸직 중 '점입가경'

2023. 12. 12 by 안현우 기자

[미디어스=안현우 기자]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국민권익위원장 자격으로 12일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겸직 논란이 불거졌다. 야당은 “양 손에 떡 쥐고 국민을 기만하는 행태”라며 “언론장악에 눈먼 윤석열 정권의 블랙 코미디”라고 반발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지명된 김홍일 국민권익위원장(오른쪽)이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연합뉴스)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지명된 김홍일 국민권익위원장(오른쪽)이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연합뉴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위원 일동은 이날 즉각 성명을 내어 “오늘 오후에는 후보자 자격으로 방통위 업무보고를 받는다고 한다”며 “현직 권익위원장이 방통위 업무보고를 받는 초유의 사태이자, 웃지 못할 촌극”이라고 비판했다. 

과방위 민주당 위원들은 “윤석열 정권이 권익위원장 후임도 정하지 못한 채 허겁지겁 김홍일을 방통위에 내리꽂으면서 벌어진 일”이라며 “나라야 어찌 되든 하루라도 빨리 제2, 제3의 이동관을 방통위에 앉혀 언론장악을 이어가겠다는 아집”이라고 잘라 말했다. 

과방위 민주당 위원들은 "김홍일 후보자도 후안무치하기는 마찬가지"라면서 "김 후보자는 방통위원장 청문회에서 낙마하면 권익위로 돌아가기라도 할 텐가? 스스로도 방통위원장 청문회를 통과할 자신이 없다는 자기 고백인가? 국민이 우습고 국회가 만만하지 않다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과방위 민주당 위원들은 "윤석열 정권은 더 이상 나라 꼴을 우습게 만들지 말라"면서 "김홍일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을 지킬 제대로 된 후보자를 지명하라. 여권 인사 한두 명이 모든 것을 주무르는 기형적 방통위 운영을 중단하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