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이준상 기자]법원이 영화 <공범자들>에 대한 ‘상영금지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공범자들>은 17일 정상적으로 개봉한다.

서울중앙지법은 14일 MBC 법인과 김장겸 사장, 백종문 부사장, 박상후 시사제작부국장, 김재철 전 사장, 안광한 전 사장 등 5인이 지난달 3일 ‘명예훼손’을 이유로 최승호 감독(MBC 해직PD, '뉴스타파' 앵커)과 뉴스타파 김용진 대표에게 제기한 영화 상영금지가처분을 기각했다.

오는 17일 개봉 예정인 영화 '공범자들' (사진=엣나인필름 제공)

앞서 법원은 당초 11일로 예정돼 있던 심리를 ‘심도 있는 심의를 해야 된다’는 이유로 14일로 미뤘다. 이에 가처분 신청을 기각해달라는 시민들은 ‘탄원서’를 작성해 이날 제출했다. 최승호 감독은 이날 tbs라디오<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언론학자·법조인들은 공영방송의 전현직 사장은 공인이기 때문에 공인에 대한 초상권은 ‘개인사’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말했다”며 가처분신청이 기각될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영화 '공범자들'은 MBC 해직PD이자 지난해 다큐멘터리 '자백'으로 영화계에 데뷔한 최승호 감독의 두 번째 작품으로, KBS-MBC 두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들,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에게 초점을 맞췄다. 이명박 전 대통령, 김재철 전 MBC 사장, 안광한 전 MBC 사장, 김장겸 MBC 사장, 백종문 MBC 부사장, 박상후 MBC 시사제작부국장, 길환영 전 KBS 사장, 고대영 KBS 사장, 김시곤 전 KBS 보도국장 등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