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이준상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3일 국가정보원 적폐청산TF가 이명박·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이 주도·관여한 13건의 정치공작 의혹에 대해 재조사 방침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국정원은 재조사 권한이 없다고 본다”며 ‘정치적 보복’이라고 규정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YTN라디오<신율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국정원이 이미 검찰 조사가 끝난 것을 다시 조사해서 들여다보겠다고 하는 것”이라며 “검찰 조사가 다 끝난 것을 국정원에서 적폐란 이름으로 TF까지 구성해서 재조사 하면 정치적 보복으로 갈 수 있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사드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7.7.12 srbaek@yna.co.kr (끝)

정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국정원의 국내정치 개입을 바로잡기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 활동’이라고 한 것을 두고 “그렇게 따지면 예전 ‘바다이야기’부터 다시 조사해야 하는 게 아니냐. 과거로 돌아간다고 한다면 노무현 정권 때 일어났던 사건에 대해 다 까뒤집어야 할 게 아니냐”고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만약 바다이야기를 (재조사)한다고 하면 민주당이 과연 (수사를) 받을 것인가”라며 “그러니까 이것은 ‘이명박·박근혜 정부 때 일어났던 일을 중점적으로 조사해보겠다’는 이야기와 다름없다. 잘못하면 역사의 악순환이 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명박·박근혜 고위 인사들이 국정원 적폐청산 TF활동으로 인해 조사받을 가능성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