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이준상 기자] 자유한국당 의원들로 꾸려진 ‘방송장악저지투쟁위원회’가 정부여당과 전국언론노동조합을 향해 “언론장악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저항·견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당 대표 권한대행은 20일 열린 방송장악저지투쟁위 2차 회의에서 “언론노조가 문재인 정권의 언론장악 시도에 사실상 동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권한대행은 최근 YTN 사장 추천과정에 생긴 논란에 대해 “언론노조가 특정인은 되고, 특정인은 안 된다고 하는 것은 사실상 압박”이라며 “언론노조는 즉각 사장추천에 개입을 중단해달라”고 요청했다.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방송장악저지투쟁위원회 강효상 위원장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방송장악저지투쟁위원회 2차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7.6.20 srbaek@yna.co.kr (끝)

정 권한대행은 지난 15일 언론노조가 발표한 ‘3차 언론 부역자 명단’에 대해 “명예를 훼손하는 일”이라며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권한대행은 여당·언론노조·내부 구성원들이 공영방송 KBS·MBC 사장에 대한 퇴진을 요구한 것에 대해 “임기가 남은 공영방송사의 경영진을 사퇴하라고 압박을 가하고 있는 것”이라며 “부적절하고 부도덕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또 정 권한대행은 “언론노조에 의해 장악된 언론이 권력과 결탁한다면 이것은 언론의 자유와 공정성, 객관성이 보장될 수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1일 <조선일보> 편집국장 출신 강효상 의원(위원장), 심재철 국회부의장, 박대출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의원회(미방위) 간사, 민경욱 미방위 소속 의원 등이 참여한 방송장악저지투쟁위를 구성했다.

언론노조는 지난 13일 발표한 성명에서 “이명박·박근혜 정권 10년간 인사권을 휘두르며 공영방송을 국민으로부터 뺏아간 장본인들이 할 말이 아니다”라며 “자유한국당은 ‘방송 장악 저지’가 아닌 ‘방송 정상화 저지’를 위한 투쟁위원회를 꾸리겠다고 나선 것”이라고 지적했다.

언론노조는 이명박·박근혜 정권 시절 공영방송사에 낙하산 논란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약속한 (언론)적폐 청산은 방송 장악이 아닌 ‘방송의 정상화’”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