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이준상 기자] 국민의당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발생한 ‘문자 폭탄’ 사건에 대해 ‘문자 테러’라고 규정, “당 차원의 법적 대응을 하기로 한 상태”라고 밝혔다. 의원의 의정활동을 무력화하고 민의를 왜곡시킬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이 부대표는 30일 YTN라디오<신율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인사청문회 당시 문자를) 한 만 통 정도 받은 것 같다. 최근에는 전화 테러도 있었다. 문자 테러 외에도 SNS 상에서 입에 담지 못할 허위사실이라든지 비하 이런 것들도 많이 있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가 29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17.5.29 hihong@yna.co.kr(끝)

그는 “문자 테러는 인사청문회 등의 의정활동을 무력화시키고 민주주의 유린하는 것”이라며 “표현의 자유와 혼동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자 폭탄은) 조직적이고 기획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뤄진다”면서 “집단적으로 하나의 공격 행태로 폭력이나 협박을 통해서 상대방의 의사를 억압하는 쪽으로 발현되고 있다는 게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같은 당 최명길 의원은 CPBC라디오<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요즘 (이언주 의원 등)국민의당 의원들이 전화번호가 변경되는 경우가 많다”며 “변경 전 전화번호를 보좌진이 갖고, 의원에게 안내를 해줘서 일반인들한테는 접근이 잘 안 된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인식공격 발언 등의 협박 행위들은 당 차원에서 문자를 보낸 분들의 번호는 정리해서 확보하고 있다”면서 “때가 되면 일정한 절차를 거쳐 법적 조치를 취해야 되는 것 아닌가 검토 작업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