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안현우 기자] 한겨레신문이 내부 구성원의 부적절한 페이스북 글과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한겨레신문은 16일 저녁 “안수찬 편집국 미래라이프에디터가 지난 15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서 대단히 적절치 않은 공격적 언사로 독자 여러분들께 커다란 실망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독자와 주주, 시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안수찬 에디터는 지난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덤벼라, 문빠들’이란 구절을 게재한 바 있다.

한겨레신문은 “이번 글은 독자와 회사의 기대에 부응하지 않는 것이었다”며 “한겨레 또한 그에 상응하는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겨레신문은 해당 사건의 경위를 파악한 뒤 안수찬 에디터에게 엄중히 경고했다고 밝혔다. 또한 당사자인 안수찬 에디터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 한 번 사과글을 올리고 일정 기간이 지난 뒤 계정을 폐쇄하고 페이스북 활동을 중단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겨레신문은 “안수찬 에디터가 최근 <한겨레21> 표지 사진 논란과 관련해 격한 마음이 일어 기자로서 부적절한 표현을 함부로 적었다며 잘못된 인식과 행동에 대한 사죄와 반성의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한겨레신문은 소셜미디어 활동준칙 제정을 위한 기구를 만들기로 했다. 한겨레신문은 “이번 일을 계기로 구성원 개개인의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면서도 독자들과 건강하게 소통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활동 준칙’을 제정하겠다”고 약속했다.

한겨레신문은 “언론과 독자의 새로운 소통방식에 대해 깊이 숙고하여 더 나은 언론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