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도형래 기자]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의 딸 유담 씨가 4일 유세 현장에서 지지자와의 사진 촬영 중 성희롱을 당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여성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단면”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여성본부는 5일 논평을 통해 “여성들이 일상에서 안전을 위협받고 있는 단면을 보여준 것”이라며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문재인 후보 여성본부는 “경찰은 가해자에 대해 신속하고 엄중한 수사를 진행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문재인 후보 여성본부는 언론과 네티즌을 향해 “외모를 집중적으로 부각하는 표현과 보도를 자제하고, 2차 가해를 막기 위해 더 이상 해당 사진이나 영상을 유포하는 것을 멈추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의당은 한창민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충격적인 상황에서 아버지를 돕기 위해 미소를 버리지 못한 그 마음이 전해져 안타깝다”며 “격려와 위로를 보낸다"고 밝혔다.

또 정의당은 "이번 사건은 한 개인의 문제를 떠나 한국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며 "대한민국은 여성들이 있는 그대로 존중 받고 당당하게 웃으며 살아갈 수 있는 나라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은 5일 새벽 긴급논평을 통해 경찰 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요청했다.

바른정당은 “이 사건은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계획적으로 이루어졌다고 볼만한 징후가 농후하므로 관련자뿐 아니라 배후까지 철저히 밝혀야 할 것”이라며 “경찰은 법과 원칙에 따라 이 사건을 비롯한 모든 성희롱 및 성범죄 사건에 대하여 엄정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정당은 “현장에서 악의적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무단으로 온라인에 유포한 행위에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면서 “이 사진 등을 게재하거나 배포한 언론과 포탈사이트는 즉시 이를 삭제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유담 씨는 지난 4일 유승민 후보의 홍대 앞 유세장에서 사진을 찍는 과정에 한 남성이 유씨 어깨에 팔을 두르고 혀를 내미는 등의 성희롱을 당했다.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유담 씨의 성추행범이 오전에 검거됐다”며 “네티즌의 신속한 제보 덕분”이라고 밝혔다. 또 하태경 의원은 네티즌의 제보로 “오늘(5일) 새벽 범인의 이름(이모씨), 번호, 나이(30), 거주지까지 모두 확인됐다”고 전했다.

하태경 의원 트위터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