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안현우 기자] 해양수산부와 문재인 민주당 대선 후보 측의 세월호 인양 뒷거래 의혹을 단독으로 보도한 SBS가 관련 기사를 삭제하고 사과했다. SBS는 지난 2일 8뉴스에서 해수부가 부처의 자리와 기구를 늘리기 위해 세월호 인양을 고의로 지연시킨 뒤 문 후보와 거래를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SBS 방송화면 갈무리

해당 보도에서 해수부 공무원은 “솔직히 말해 이거(세월호 인양)는 문 후보에게 갖다 바치는 것”이라며 “정권 창출되기 전에 문 후보에게 갖다 바치면서 문 후보가 약속한 해수부 2차관을 만들어주고, 해경도 해수부에 집어넣고 이런 게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보도에 대해 문 후보 측과 해수부는 사실 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문재인 후보 선대위 박광온 공보단장은 논평을 통해 “문 후보 선대위는 2차관 신설을 약속한 바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해수부 일부 공무원의 공작적 선거개입 시도를 강력 규탄하며 무책임한 보도 태도에 항의한다”고 밝혔다. 박 단장은 “해수부는 거짓 주장을 한 공무원을 공개하라”며 “언론사와 해당 공무원에 대해서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SBS 방송화면 갈무리

해수부도 3일 “세월호 인양은 일부 기술적 문제로 늦춰진 바 있으나, 차기 정권과의 거래 등이 있었다는 것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며 “인양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정치적 고려도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철조 해수부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장은 이날 오전 10시 목포신항 취재지원센터에서 해명 브리핑을 열기로 했다.

SBS는 해당 보도를 삭제하고 사과했다. SBS는 3일 “기사의 원래 취지는 정치권 상황에 따라 바뀌어온 의혹이 있는 해수부를 비판하고자 하는 것이었다”며 “그러나 보도 내용에서 충실히 의도를 담지 못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 상세한 취재 내용 등은 후속 보도를 통해 밝히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