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아시아경제가 박관천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을 편집국 전문위원으로 영입했다. 박 전 경정은 지난 2014년 세계일보에서 보도한 비선실세 '정윤회 문건'을 작성한 인물이다.

▲박관천 전 경정. (연합뉴스)

아시아경제는 "고급 종합 경제 정론지로 성장을 도모하는 만큼, 보다 정확하고 전문성 높은 보도를 강화해 독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언론'으로 거듭나기 위해 박관천 전 경정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 전 경정은 1966년 경북 경산 출신으로 청와대 경호계획 및 감찰, 총리실·대통령 인수위원회 민정,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장, 청와대 민정 등을 지냈다.

17일 박관천 전 경정은 "1993년 4월 경찰초임간부로 임용돼 청와대에서 첫걸음을 내딛을 때처럼 모든 것이 새롭고 두렵지만 같이 일하게 될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두려움보다는 그 이면에 있는 설레임과 희망을 보고자 한다"면서 "아시아경제라는 거대한 바다 물결에 시냇가에서 흘러 온 조그만 민물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아시아경제 전문위원으로서 첫 인사를 건넸다.

박관천 전 경정은 지난 2013년 6월부터 2014년 1월까지 정윤회 씨의 국정 개입 의혹을 담은 문서 등 청와대 내부 문건 17건을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동생인 박지만 EG 회장에게 건넨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검찰 조사에서 박관천 전 경정은 "우리나라 권력 서열 1위는 최순실, 2위는 정윤회, 3위가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말했는데, 2016년 최순실 씨가 비선실세로 드러나면서 다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지난 12일 박관천 전 경정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아직 최순실 라인이 당정청에 존재한다면서 "연극 끝났다. (최순실 라인은) 괜히 불안해 하지 말고 스스로 무대를 내려오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