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허례허식 결혼문화를 개선하고 결혼의 본질적인 의미를 되살리고자 올 3월부터 추진한 남산공원의 작은결혼식을 통해 9일 1호부부가 탄생했다 전했다.

남산공원 내 한옥건물 ‘호현당’에서 전통혼례로 결혼한 1호 부부는 강북구에 거주하는 신랑 박정식(81), 신부 유금순(75) 부부다.

이들의 다섯 자녀들이 부모님의 결혼 50주년을 축하해드리고자 금혼식(金婚式)을 전통혼례로 추진한 것이다. 흔히 말하는 리마인드웨딩(remind wedding)을 전통혼례로 진행한 것.

장녀 박효선씨는 “부모님의 소중한 금혼식을 전통혼례로 치르기 위한 장소를 찾다가 서울의 명소 남산공원에서 비용이 저렴한 혼례가 가능하다고 하여 신청했다”며 “부모님께는 효도를 다하고, 형제들과는 우애를 나누기에 남산 호현당이 최적의 장소였다”고 덧붙였다.

호현당 전통혼례식은 장소대관료가 무료이며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평일 1회, 주말 1회 운영한다.

남산공원 호현당 전통혼례는 친환경 결혼식으로 운영되며 ▴청첩장은 재생용지 및 웹메일 사용, ▴일회용 생화 및 화환 사용자제, ▴피로연 없이 떡 또는 전통차 위주로 할 것(피로연 필요시 주변 식당 이용)을 권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