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편성표는 '미디어스'가 독자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편성표입니다. 방송사가 제공하는 편성표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게 아니라, 시간대별로 무엇을 보면 좋을지를 추천하고자합니다. 여러분의 추천도 기다립니다.

오늘의 추천 방송 !! tvN <막돼먹은 영애씨> 23:00~24:00

한마디 상의도 없이 미국으로 떠나겠다는 치국에게 영애는 결국 이별을 통보한다. 하지만 아무리 영애가 먼저 헤어지자했기로서니! 치국은 붙잡지도, 연락 한통 하지도 않아 영애의 속을 더 태운다.

시간 방송사 제목 주요내용
07:00~08:00 Q채널 살인의 현장 치명적인 사랑편. 경찰을 인터뷰하던 카메라맨이 총에 맞는 사고가 발생한다. 총알은 경찰서에 있던 경찰관의 총에서 날아온 것. 그러나 경찰들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 카메라맨은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총을 쏜 경찰관을 선처해 줄 것을 요청한다.
08:00~09:00 Q채널 완소 아기 고양이 고양이 애호가들이 들려주는 고양이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들어보고, 각기 다른 개성의 다양한 아기 고양이들을 만나보고 그들의 습성과 생존 본능에 대해 알아본다.
09:30~10:40 SBS 김승현 정은아의 좋은 아침 SBS 주말 드라마 <조강지처클럽> 의 나화신 역할로 10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오현경이 드디어 입을 열었다. 그 동안 밝히지 못했던 악관절수술 후유증으로 인한 남모를 고통과 알고 보면 애어른인 다섯 살 배기 딸 이야기가 전격 공개된다.
11:00~12:10 KBS2 앙코르 드라마시티 (재)수맥을 찾아라 편. 어느 날, 우리 집이 정말 뻥 뚫리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수도관이 터져 버린 겁니다. 누수죠! 퇴근하고 돌아와 보니 아빠가 직접 누수관을 찾겠다고 땅을 팠습니다. 우리 집의 유일한 재산인 이 집마저 아마 이렇게 손수 다 부술 모양입니다.
12:00~13:00 히스토리 채널 히스토리 스페셜 식인(食人), 드러나는 비밀편. 최근 식인풍습에 대한 연구는 선사시대로부터 내려오는 보편적인 관습인 동시에 절대 금기시되는 혐오스런 행위로 흥미로운 연구 과제 중 하나이다. 최근에도 극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식인행위에 대한 보고가 존재하긴 하지만 대부분 과장되거나 왜곡된 것들이다.
13:10~14:20 MBC every1 연애의 발견 2회. 최민용(이강혁 역), 윤지민(김윤서 역), 알렉스(박진원 역), 한예인(채이연 역) 주연. 4명의 젊은이들의 사랑과 우정사이의 갈등을 보여준다.
14:00~15:00 히스토리 채널 미래를 바꾼다, 세계의 과학교육 3부 과학을 파는 상점들 (네덜란드) 편. 일상생활의 모든 문제는 과학이다. 그렇다고 모든 사람들이 과학적 지식을 다 갖추고 있을 수는 없다. 네덜란드 사람들은 이럴때 사이언스 샵을 찾는다.
15:00~16:00 CBS 곽동수의 싱싱경제 금요일은 '궁금한데요? 확인해주세요!'코너가 있는 날. 인터넷이나 전화로 물어온 궁금증을 직접 전문가들을 연결하거나 취재해 풀어주는 시간. 청취자 옴부즈만 코너이다.
16:00~18:00 KBS 라디오 안재욱 차태현의 Mr. 라디오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 또는 자주 들었을 이 말. "참, 못났다. 으이구. 얘기를 듣고 있으면 저절로 "쯧쯧" 하고 혀를 차게 되는 못난 짓들에 대해 열심히 나누는 시간. 홍경민과 김생민이 함께한다.
18:00~19:55 KBS 라디오 세상의 모든 음악 그동안 우리가 들어온 미국과 영국 중심의 음악에서 탈피해 라틴 아메리카, 러시아, 아프리카, 북유럽, 아일랜드를 비롯한 유럽의 여러 지역 음악들을 고르게 전해준다.
18:50~19:45 MBC 도전! 예의지왕 예의 있는 팀에 '이경규, 이윤석, 이민우, 배슬기', 예의 없는 팀에 '이혁재, 김흥국, 크라운J, 줄리안'이 나온다. '배워서 남주나'는 세계 예절 퀴즈 시간이다. 몰디브에서 꼭 조심해야 할 일, 홍콩 식당에서 차를 더 마시고 싶을 땐? 등의 문제가 나온다.
19:30~21:55 KBS2 제28회 청룡영화상 시상식 최우수 작품상 후보로 그놈 목소리, 미녀는 괴로워, 우아한 세계, 행복, 화려한 휴가가 올라왔다. 남우주연상 후보는 김상경, 설경구, 송강호, 주진모, 황정민이며, 여우주연상 후보는 김아중, 송혜교, 이요원, 임수정, 전도연이다.
20:30~20:55 채널CGV 돌려차기 변변한 성적 한 번 못 거두는 3류 팀으로 전락한 전통의 고교 강호 만세고 태권도부. 좌우로 정렬조차도 못하는 팀 전력으로 2주 앞으로 다가온 전국 대회 예선 통과는 상상할 수도 없는 노릇.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정녕 발 벗고 뛰는 건 부원들이 아니라 석교장과 고감독, 주장 민규 뿐이다.
21:00~23:00 OCN C.S.I NY3 부자들이 사는 법편. 시즌 3은 맥 테일러 형사와 새롭게 등장하는 새로운 검시의인 페이튼 드리스콜 박사와의 로맨스로 시작된다. 수사 현장을 넘나들며 함께 일하는 대니 메서와 린제이 몬로 간에도 새로운 사랑이 싹트기 시작한다. 하지만 린제이의 과거는 그녀의 새로운 사랑을 가로막는다.
21:55~24:05 SBS 아들찾아 삼만리 주인공 이훈이 매주 꾸준히 벗은 상체를 공개하고 있어 난감하다. 계필은 난희로부터 버릇없다는 말과 동시에 뺨을 맞고는 깜짝 놀라다가 이어 감히 희주가 승호여자인데 넘보느냐며 혼이 난다.
23:00~24:00 tvN 막돼먹은 영애씨 한마디 상의도 없이 미국으로 떠나겠다는 치국에게 영애는 결국 이별을 통보한다. 하지만 아무리 영애가 먼저 헤어지자했기로서니! 치국은 붙잡지도, 연락 한통 하지도 않아 영애의 속을 더 태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