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성범모 기자] 진천군은 오는 31일까지 새학기를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주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학기 학교주변 불법광고물을 대대적으로 정비 한다.

이번 정비는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소재 주요 도로변의 노후간판, 불법광고물 점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 군청, 각 읍·면 담당자, 충북 옥외광고협회 진천군지부을 상시운영반과 합동운영반으로 구성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개학기를 맞이하여 어린이보호구역 주출입문 300m 이내,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경계선 200m이내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군은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하여 △대형간판 △노후건물 설치 간판 △설치시간 3년 이상 △연결부위 취약 간판 등에 대해 점검과 정비를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쾌적한 환경거리 조성을 위해 음란·퇴폐적인 광고내용으로 미풍양속을 해치는 청소년 유해 광고물을 점검한다.

조동제 지역개발건축과장은 “올바른 옥외광고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충북 옥외광고협회 진천군지부와 유기적으로 연계할 방침이다”며 “학교주변뿐만 아니라 군 관내에 설치된 불법광고물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철거하고 계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진천군청> 진천군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관내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개학기 학교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정비’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