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기영 기자] CJ헬로비전이 지역밀착형 킬러 콘텐츠와 모바일 플랫폼 진출로 지역채널의 ‘미래 먹거리’ 마련에 나섰다.

(사진제공=CJ헬로비전)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인 CJ헬로비전은 16일 전국 23개 권역의 자사 지역채널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지역 정보·소식 중심의 프로그램을 대거 편성해 지역채널에서만 도입할 수 있는 다양한 포맷을 선보이고 모바일 등 콘텐츠 유통경로 다각화를 통해 지역채널 시청층을 확대한다.

이번 지역채널 개편의 특징은 지역 정보·소식 중심의 콘텐츠 강화다. 전체 프로그램 중 10% 수준이던 지역뉴스의 비중이 30% 가량 대폭 상향된다. 지역민들은 매일 저녁 1시간 동안 우리 동네 소식으로만 구성된 뉴스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된다. 뉴스의 형식도 다양화 된다. 전통적 뉴스 전달 방식을 최소화하고 지자체·단체장 대담 코너, 주민 전화연결 등 지역뉴스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포맷을 선보인다.

CJ헬로비전은 재난방송 프로그램도 개편한다. 지역채널의 장점인 24시간 속보체제를 강화하고, 심층 기획코너를 추가 편성한다. 또 '주의보' 단계부터 특보를 알리는 방식으로 지역민들이 재난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플랫폼 다각화를 통해 지역소식의 접근성도 강화했다. 온라인과 SNS 접점을 통해 PC·모바일에서도 지역뉴스와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이기용 CJ헬로비전 지역채널본부장은 "지역밀착정보를 강화하여 지역채널의 콘텐츠 경쟁력을 키우고, 유통 플랫폼 확대라는 새로운 지향점을 통해 지역채널의 미래 성장 전략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채널이 케이블TV 플랫폼의 차별적 가치인 지역성 구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CJ헬로비전 지역채널은 전국 어디서나 '채널 25번'에서 만나볼 수 있다. '25번'은 24시간 보다 1시간 더 발로 뛰며 지역의 25시간과 함께 호흡하는 채널이란 의미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