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해남군>

[미디어스=전병준 기자] 전남 해남에서 열리고 있는 제46회 회장기 전국 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박상영 등 국가대표 펜싱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화려한 경기를 선보이고 있다.

10일 해남군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일주일간 우슬체육관 등에서 열리는 전국 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는 남․녀 150팀, 1200여명이 참가해 최고의 검객을 가리게 된다.

특히, 리우올림픽 에페 금메달리스트이자 세계랭킹 1위 박상영을 비롯해 샤브르 단체전 구본길, 원우영, 김정환 등 금메달리스트와 땅콩검객 남현희, 런던올림픽 1초의 눈물 신아람, 국제펜싱월드컵 우승 박경두 등 펜싱 간판스타들이 총 출동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국가대표만도 48명 중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주말 동안에는 단체전과 개인전 모두 4강~결승 경기가 진행돼 대회기간 최고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참가 국가대표 선수들은 경기가 없는 시간에는 대회장 인근에 마련된 펜싱체험장에서 중·고등부 펜싱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자세 교정과 연습을 통해 지도에 나서 더욱 훈훈한 모습을 만들어내고 있다. 대회기간 운영되는 펜싱 체험장은 일반 관람객들도 이용할 수 있다.

회장기 전국 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펜싱대회로 해남군은 매년 전국단위 펜싱대회와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고 있는 것은 물론 국가대표 박경두 선수를 비롯해 7명으로 구성된 직장운동경기부 펜싱팀을 운영하는 등 펜싱종목과 각별한 유대관계를 맺어오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7일에는 신헌철 대한펜싱협회 회장이 해남군청을 방문, 유영걸 해남군수 권한대행에게 박상영 등 금메달리스트들의 사인이 새겨진 펜싱검을 전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