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대선 국면을 앞두고 불거진 국가정보원의 헌법재판소 사찰 의혹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대응에 나선다.

민주당 송영길 의원은 6일 CBS라디오<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국가정보원의 헌법재판소 사찰 의혹과 관련 “국회 정보위원회 차원에서 조사하고, (당 차원에서) 국정원을 감시, 모니터링 하는 대응반도 만들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에 따르면 민주당은 국회 정보위 소속 김병기·조응천·신경민·이인영 의원과 우상호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긴급 회의를 열어 이번 사태에 대한 진상조사를 할 계획이다.

헌재결정 승복 강조하는 우상호(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 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헌법재판소의 대통령탄핵 관련 결정에 대해 정당 포함해 정치세력은 승복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2017.3.6 jeong@yna.co.kr

송 의원은 지난 5일 KBS 토론회에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를 만난 일을 언급하며 "(김 전 지사가) 탄핵 기각을 확신하고 있었다"며 “혹시라도 (탄핵 기각을 위한) 공작들이 진행되고 있다면 심각한 문제다. 이번 기회에 이런 요소를 차단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같은당 이춘석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신율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국정원이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지만 어느 정도 사실관계가 맞기 때문에 그런 보도가 나왔다”며 “국정원 댓글 사건과 해킹 사건 등 때도 국정원은 다 부인해왔다. 즉각 수사에 착수해서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SBS는 국정원 전직 고위 간부의 말을 인용해 국정원의 4급 간부 A씨가 헌재의 박 대통령 탄핵심판 동향을 사찰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A씨는 지난해 국정감사 때 불거진 대법원 사찰 논란을 주도했던 인물과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국정원은 이에 대해 “헌재 사찰 의혹은 사실무근”이라며 SBS 측에 정정보도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