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31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효종, 방통심의위)을 방문해 농성중인 친박 보수단체 회원들과 방통심의위 위원장을 면담했다. 김 전 지사가 법에 정해진 절차까지 어겨가며 심의를 진행하라고 방통심의위를 압박하는 친박 보수단체들에 힘을 보탠 것이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JTBC의 최순실 태블릿PC 보도가 허위임으로 정정보도 조치를 내려달라'는 농성자들의 요구를 듣고 박효종 위원장에게 전했다”며 “탄핵의 도화선이 된 JTBC의 최순실 태블릿 PC 조작 여부는 특검이 반드시 진상을 규명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31일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방통심의위원회에서 농성 중인 친박단체 회원들과 박효종 위원장을 면담했다고 밝혔다. (사진=김문수 전 지사의 페이스북)

지난달 23일 오후 ‘태블릿PC조작진상규명위원회’ 대표 김경재 총재, 미디어워치 변희재 전 대표 등 보수단체 대표들은 박 위원장과 만나 JTBC의 태블릿PC보도 심의 민원을 안건으로 상정해달라고 요구하며 중징계를 압박했다.

방통심의위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박 위원장에게 안건이 올라가는 날짜까지 못 박아달라고 무리한 요구를 했다. 하지만 박 위원장은 안건 상정은 위원들과의 합의를 통해 논의해야 할 사항이라며 구체적인 날짜 언급은 피했다. 또 그는 ‘JTBC의 태블릿PC 보도 안건들’에 대해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고, 준비가 완료되면 절차에 맞게 심의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자유대한민국지키기 범국민운동본부’는 지난달 23일 오후 1시 서울 목동 방송회관 앞에서 ‘방통심의위 박효종 위원장의 JTBC 태블릿PC 보도 심의 결단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사진=미디어스)

이날 변희재 전 대표는 박 위원장과 면담을 가진 뒤 “(JTBC와 관련 제기한 안건에 대해) 언제 올리는 것까지 날짜를 못 박아달라고 ‘목요일까지 올려달라’고 하니 죽었다 깨어나도 날짜는 못 말하겠다고 했다”며 “그것마저 못하겠으면 기자회견을 열고 사퇴 성명을 내달라고 하니 (박 위원장은) 사퇴할 생각도 전혀 없어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방통심의위) 직원들 중에는 여러 명이 (좌파세력과) 유착 돼있다. (박 위원장 및 방통심의위 직원들이) 탄핵세력에 겁을 먹고 심의하지 않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박효종 위원장은 당장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친박 보수단체 회원들은 지난달 18일부터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 로비에서 불법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경찰 병력들이 건물 1층과 외부에 투입돼 배치된 상태다. 앞서 방통심의위 관계자는 친박 보수단체들의 집회에 대해 “불법 점거 농성”이라며 “건물주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시설관리담당에서 판단해야 할 문제다. 경찰이나 코바코가 서로 상의해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