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유승철 기자] 일본에서 자동차용 특수금형 업계 히든챔피언인 KTX㈜가 경기도(화성시 장안면 금의리 소재 장안1산업단지)에 전진기지를 마련하고 20일 제조공장 준공식을 개최됐다.

KTX㈜는 일본의 산업용 특수금형 제조전문 중소기업으로 자동차형 특수금형 업계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지난해 기준 연 매출액은 80억 엔(815억 원), 직원은 300명 규모다.

1982년 세계 최초로 자동차용 특수금형 제조 기술 특허를 취득한 KTX㈜는 일본 300대 중소기업, 아이치현 브랜드기업 등에 선정되는 등 일본 정부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하는 히든챔피언이다.

일본에 3곳, 해외에는 경기도를 비롯해 미국, 태국 등 10개국 15개 지역에 제조공장, 연구센터, 판매법인 등의 거점을 두고 있으며, 국내에는 지난 2005년 한국법인 KTX몰드코리아를 설립해 자동차용 특수금형 제품을 수입·판매 중이다.

도는 KTX㈜ 생산기지를 도에 설립하기 위해 2015년부터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평택과 화성에 소재한 공장 부지를 물색한 끝에 자동차 기업이 집적돼 있는 화성 장안1산단에 KTX㈜ 제조공장을 유치하게 됐으며, 투자금은 1,000만 달러(FDI, 외국인직접투자 100%), 부지 규모는 5,740㎡(1,740여 평)에 달한다.

KTX㈜ 공장 설립으로 도는 인력을 신규 고용하고 기술을 이전받는 등 국내 자동차 기업의 국제 경쟁력이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KTX㈜의 투자로 자동차 클러스터로서 경기도의 입지가 한층 공공해졌다”며 “경기도는 공유적 시장경제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투자환경 개선과 행정지원에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준공식에는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노다 야스요시 KTX㈜ 회장, 노다 다이치 KTX㈜ 사장, 조창배 KTX몰드코리아 대표와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