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유승철 기자] 경기도가 오는 1월 20일까지 ‘2017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도내 최고 숙련기술인을 모집한다.

오는 4월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2017 경기도기능경기대회’는 주경기장인 의정부공업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세경고, 일산고, 한국외식과학고, 수원하이텍고 등 5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회는 폴리메카닉스를 포함해 총 57개(정식직종 50개, 미래선도산업분야 직종 5개, 특성화직종 1개, 영스킬 1개 등)가 진행된다.

특히 도는 올해 미래 선도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미래선도산업기능경기대회 직종으로 4차 산업을 대표하는 빅데이터, 3D프린팅, 사이버보안, 지능형 로봇, 드론 등의 종목을 추가·신설했다.

참가 자격은 개최일 기준(2017년 4월 5일) 만 14세 이상, 국제대회 또는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사실이 없는 경기도민이면 가능하다.

단, 단체(소속)는 접수 마감일 기준 3개월 이상 재직(재학, 재원 등)신분이어야 하며, 개인 접수할 경우에는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6개월 이상 경기도 거주자여야 한다.

접수방법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우수 숙련기술인 포털사이트 마이스터넷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번 대회의 금·은·동메달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메달, 시상금 수여,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각종 특전이 주어지며, 오는 9월 제주에서 열리는 ‘제 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허승범 일자리정책과장은 “미래 4차 산업혁명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 산업변화에 따른 전문기능인의 역할도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며, “경기도와 대한민국 산업의 주춧돌이 될 숙련기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능경기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