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유승철 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여성‧가족 관련 기관 실무자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7 창의기획사업’을 공모한다.

창의기획사업은 도민의 복지 증대,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사업을 하려는 여성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 여성비전센터는 2012년부터 이 사업을 공모, 지원해 왔다.

이번 창의기획 공모사업의 대상은 새로운 사업이나 기존 추진사업 중 확대·보급이 필요한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4개 분야(▲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사업 ▲여성‧가족복지 증진사업 ▲양성평등문화 조성사업 ▲가족관계 증진사업)로 경기도에 있는 여성회관, 건강가족증진센터, 다문화 센터 등 여성·가족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총 4천만 원이며, 신규사업은 3개 기관에 1,000만 원, 기존사업은 2개 기관에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소재하고 있는 시·군에 신청하면 창의기획공모사업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창의성, 지역적합성, 효과성, 운영의 적정성 등을 평가·선정해, 2월 중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신청과 관련된 내용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조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여성비전센터 여성활동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지난해 부천시 여성회관의 ‘복사꽃이 피었습니다’ 등 3개 사업을 선정·지원했으며 지금까지 31개 창의기획사업을 공모해 총 3억 원을 지원했다.

복사꽃을 주제로 도시브랜드 상품을 개발하는 ‘복(福)사(事)꽃이 피었습니다’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예술커뮤니티를 활성화해 다양한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