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안광한 사장을 둘러싼 허위 보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비선실세’ 정윤회씨가 지인과 만나는 자리에서 모 방송사 사장과 동석했다는 TV조선의 보도와 미디어오늘이 “정 씨와 독대한 방송사 사장은 안광한 사장”이라고 쓴 기사에 대해 강력 대응을 시사한 것이다.

▲MBC가 12일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TV조선과 미디어오늘 보도'에 대한 입장표명문.

MBC는 12일 오후 보도자료를 낸 뒤 “TV조선과 미디어오늘의 MBC 안광한 사장에 대한 보도는 근거가 없는 터무니없는 음해로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린다”면서 “MBC는 이와 같은 무책임하고 악의적인 보도에 대해 즉각적인 형사고소 조치 등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해 반드시 허위보도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11일 TV조선의 메인뉴스 <뉴스 판>은 <"모 방송사 사장 정윤회와 독대했다">(조새해 기자)란 제목의 기사에서 “정윤회씨가 대한항공 승무원 출신 여성 김아무개씨와도 서울 강남의 한 음식점을 자주 찾았고, 정씨가 이 여성과 단둘이 있는 자리에 모 방송사 사장도 동석했다고 한다”며 “정씨는 보도 협조를 이 사장에게 요청했다는데 비선 홍보수석 같은 역할을 한 셈”이라고 보도했다.

▲ 11일 TV조선 <뉴스 판> 리포트 갈무리.

조새해 기자는 리포트에서, 정윤회씨 최측근인 식당 주인 A씨가 TV조선 측에 “윤회 오빠하고 □□이 언니하고 ○○○사장 왔을 때 ‘아니 뭐 이런 집이 다 있어’라고 했다”며 “보도 사실이라든가 차단도 하고 언론사 중에 하나는 완전히 밀착돼서 해야 하니까 정윤회가 나라 국정에 모든 걸 함께했다. 2년 전까지”라고 말했다. TV조선은 “이에 대해 해당 방송사 사장은 ‘터무니없는 모함이고 무책임한 소문이다’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12일 미디어오늘은 <정윤회와 독대했다는 방송사 사장은 MBC 안광한>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미디어오늘이 익명으로 가려진 한 방송사 사장의 실명을 복수의 TV조선·MBC 관계자에게 확인한 결과 정윤회씨와 독대했다는 방송사 사장은 MBC 안광한 사장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밝혔다. 또 “안광한 사장은 TV조선 기자에게 (해당 사실을) 부인하며 실명으로 보도하지 말라고 강하게 압박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 12일 <미디어오늘> 기사 갈무리.

미디어오늘은 “안광한 사장과 MBC 측에 수차례 반박이나 해명 입장을 듣기 위해 연락했다. 안 사장 비서실 관계자는 ‘홍보실 쪽에 연락하라’고 했고, MBC 정책홍보부 관계자는 ‘사실 무근’이라고 답했다”고 썼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