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규 검찰총장 내정자 및 정호열 공정거래위원장 내정자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거세질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민주노동당에 따르면, 김준규 검찰총장 내정자는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의 아파트뿐 아니라 종로구 상가빌딩을 소유하고 있으며, 경기도 평택에도 밭을 소유하고 있는 등 모두 23억이 넘는 재산을 신고했다. 검찰과 법무부 간부를 통틀어서 김 내정자가 6위에 랭크된 자산가로 알려진 점도 소개했다.

민노당은 논평에서 “검사 월급으로는 평생 모아도 모으지 못한다. 재산형성과정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우리 국민들 중 어느 누구도 월급만으로 그 많은 돈을 벌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고위공직자에게 요구되는 높은 도덕성과 능력을 갖추었는지 그리고 검찰개혁에 확고한 의지가 있는지 더욱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 역시, 낙마한 천성관 후보자의 경우처럼 인사청문회가 순탄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도 재산이 논란거리다.

한편 정호열 공정거래위원장 내정자의 경우, 2002년도에 삼성을 옹호하는 글을 쓴 것이 논란이 되고 있다. 민노당은, 수원지법이 회사에 손해를 끼친 삼성전자 임원들에게 배상판결을 내렸을 때 정 내정자는 그 판결이 기업활동을 제약하는 것이라며 재판부를 비판하고 삼성 임직원 편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진보신당은, “정호열 내정자가 일방적인 시장경제 옹호만을 외치고 있으니 우려가 들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