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계열 모임인 ‘박근혜를사랑하는모임’의 정광모 회장은 28일 미디어법 대리투표, 재투표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을 “국가적, 세계적인 망신”으로 묘사하며 대국민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정광모 회장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와 전화인터뷰에서 “사실 재투표 과정에서 보여준 국회 부의장(이윤성 부의장)의 미숙함은 여러 가지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혼란스러운 모습”이라며 “대리 투표의 경우, 이런 논란이 나오는 것 자체가 국가적 망신”라고 주장했다. 정 회장은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정 회장은 “재투표의 위법성이나 위헌성 여부는 법원이나 헌재에서 밝혀질 일”이라면서도 “위법성이나 위헌성이 드러난다면 한나라당 지도부는 법적인 책임이나 역사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디어법 통과로 한나라당내 계파가 없어졌다’는 한나라당 지도부의 자축 분위기에 대해 “논란이 나오는 마당에 무슨 대단한 일을 해냈다고 그걸 자축하고 있냐”며 “그런 이야기를 꺼낸 사람들 자질에 문제가 있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비판했다.

한편, 정 회장은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미디어법 강행처리에 대한 박 전 대표의 책임론을 일축했다. 정 회장은 “박근혜 대표는 미디어법의 원만한 처리를 위한 최선을 다했다”면서 “최선을 다해서 노력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직권상정해야지 노력도 안 해보고 직권상정 하는 것은 안된다고 말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박 전대표는 분명히 요구할 것은 다 요구했고 수정안이 받아들여지자 수용했고 이게 전부”라며 “대기업과 신문의 10% 족쇄를 채운 것도 박 전대표고 2012년 말까지 경영권 행사를 못하도록 막은 것도 박근혜 전 대표고 종편 보도 채널의 30% 규제를 만든 것도 박근혜 전 대표”라고 박 전 대표를 치켜세웠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