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국을 야당이 만든 게 아니다. 그러나 야당은 현재 국면에서 은근슬쩍 주인공인 양 행세한다.

국민들은 촛불을 들고 거국중립내각을 외치지 않았다. 책임총리도 마찬가지다. 총리의 내각 조각권 임면권을 요구하지도 않았다. 3만 명의 국민들이 광장으로 나와 외친 것은 오로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뿐이었다. 야당의 정략적 계산은 국민들의 분노만 더 키운다. 이 과정이 길어지면 분노보다는 불안이 더 커질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사퇴만이 현 정국을 수습할 수 있다. 어쭙잖은 평론가나 기자들이 헌정 중단, 국정혼란을 이유로 거국중립내각이니 책임총리니 대통령 2선후퇴를 꺼내고 야당의 지도자들이 부화뇌동한다. ‘여론의 역풍이 무섭다’며 즉각 퇴진을 외치지 않고 ‘국정혼란이 두렵다’며 사퇴 투쟁을 주저한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운데),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왼쪽),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9일 국회 사랑재에서 야3당 대표 회담을 하기에 앞서 인사하며 밝게 웃고 있다.(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 보장이 국정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는 이들에게 묻는다. 지금의 국정혼란은 누구로부터 시작된 것인가.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발생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대통령직 유지 그 자체가 혼란이다. 이 혼란의 수습은 대통령직에서 물러나 박근혜씨로 호칭이 바뀔 때 가능하다.

대통령 사임이 헌정 질서 중단이라는 가당치도 않는 논리도 문제다. 헌정 질서 문란의 주범이 누구인가. 박근혜 대통령 자신이다. 지금도 헌정 질서를 문란케 하고 있다. 헌정 질서를 바로잡기 위해 헌정 질서를 파괴한 당사자에게 책임을 물어 물러나게 해야 한다.

이 같은 민의를 왜곡하고, 분출하는 국민의 분노를 이용하는 '촛불팔이'는 이제까지로 충분하다.

이제 전면적인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 투쟁을 선언, '올바른 정치'·'담대한 정치'의 전면에 야당이 나서라. 국정혼란과 헌정질서 문란을 수습하라.

12일 국민총궐기의 규모를 보고 정치적 입장을 정하려는 '계산‘보다 국민총궐기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헌정질서의 파괴자, 국정혼란의 주범 박근혜 대통령이 자리에서 물러나는 데 앞장서라. 국민은 야당을 향해 분노를 분출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