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이상수 기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하우석 한국영상대학교 교수가 최근 신개념 다이어리북 ‘1 Year Project'을 출간했다.

‘1 Year Project'는 독자가 직접 자신의 삶을 기록하는 다이어리와 저자의 글이 합쳐진 책으로 출간하여 관심이 쏠렸다.

하 교수는 이 책에서 1년, 12개월을 목표 설정을 하는 단계부터, 지속적인 실천과 시간 관리의 과정, 원하는 결과를 성취하는 단계로 나눠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매일 매일을 일상을 적어 나가며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웠다.

그는 “디지털화되어가는 환경 속에서 자기 생각과 계획을 다이어리에 손 글씨로 적어가는 행위는 삶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인 동시에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바람직한 삶의 양식”이라며 “여행에 가이드가 있듯이 꿈을 향한 여정에 도움이 되는 글을 모아 다이어리 중간마다 배치함으로써 이 책이 때로는 인도자로서, 때로는 동행자로서 해야 할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잘 설계된 집이 살기 좋은 집이 되듯이, 내게 주어진 1년이라는 시간도 꼼꼼하게 잘 설계해야만 뒤돌아보았을 때 만족할 만한 1년의 삶이 된다.”며 “그렇게 잘 짜인 1년, 1년이 모여 결국 내가 원하던 바람직한 인생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우석 교수는 ‘기획천재가 된 홍대리’ ‘하우석의 100억짜리 기획 노트’ ‘내 인생 5년 후’ ‘높은 관심’ 등 20여 권을 저술하여 50만 독자의 삶과 인생에 큰 영향을 미쳐온 국내 대표적인 자기계발 작가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