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이 못하는 요리는 무엇일까. 지난 19일 tvN <삼시세끼 고창편>(이하 <삼시세끼>)를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이다. 차승원은 재료만 있으면 무엇이든 뚝딱 만드는 만능요리꾼이다. 물론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 전문 요리프로그램에 출연하는 프로 셰프들과 비교할 바는 아니겠지만, 일반 가정에서 먹는 음식을 막힘없이 맛깔스럽게 만들어내는 그의 요리 솜씨는 엄지손가락이 절로 올라가게 한다.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고창편>

19일 방영분에서 차승원은 동태찌개와 두부조림, 계란과 양파, 파, 양배추가 골고루 들어간 토스트를 만들었다. 특히 두부조림을 만들 때, 미리 잘라놓은 두부를 키친타올을 통해 물기를 꼼꼼히 제거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tvN <집밥 백선생 시즌2>가 그렇듯이, 전문 셰프가 아닌 백종원, 차승원의 요리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것은 보통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유용한 레시피와 팁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삼시세끼>는 <집밥 백선생>과 달리 요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유해진이 이끄는 설비부, 보조를 맡은 손호준과 남주혁, 오리들의 합창, 뒤늦게 합류했지만 <삼시세끼 고창편>의 공식 마스코트로 부상한 유해진의 반려견 겨울이 등 다양한 에피소드가 있지만, 그 중 차승원이 음식을 만들 때 알려주는 팁이 유용하게 다가온다.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고창편>

차승원이 만드는 요리의 재료들은 모두 근처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삼시세끼 어촌편>은 섬마을이라는 특성상 장을 보기도 쉽지 않아 유해진이 직접 잡은 생선, 해산물들이 메인 요리가 될 수밖에 없었지만, 텃밭을 가꿀 수 있고 근처(?) 마트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삼시세끼 고창편>은 일반 가정식이 주를 이룬다. 그래서 닭볶음탕, 제육볶음 등 육고기 요리도 많이 먹고, 통조림 햄이 들어가는 부대찌개와 같은 음식도 가능하다. 단, 해산물은 몇 달 냉동시킨 동태로 만든 찌개로 만족해야하지만 말이다.

양념장에 들어가는 소스들도 웬만한 가정에는 다 구비되어 있는 양념들이다. <삼시세끼>는 요리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은 아니라서 몇 인분 기준, 간장 1스푼, 몇 술 등 자세한 레시피를 알려주지 않아 아쉽긴 하지만, 그건 다른 요리 블로그, 앱을 찾으면 나오는 것이고, 차승원이 요리하는 과정만 봐도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시청자들에게는 쌩유다.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고창편>

요리는 입으로 먹지만 눈으로도 맛보기 때문에, 미각과 시각을 모두 사로잡는 차승원의 요리는 꽤나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문제는 <삼시세끼>가 저녁 시간 이후 웬만해서는 아무 것도 먹지 말아야 하는 야심한 시간대에 방영된다는 점이다.

먹방을 보면서 끓어오르는 식욕을 억제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나, 아무리 그래도 자동적으로 숟가락이 올라가는 차승원의 요리를 눈으로만 보는 것은 고문이 따로 없다. 어쨌거나 먹지도 못하는 화면의 떡. 일단은 눈으로 즐기고 나중에 열심히 따라 해 보는 편이 나을 것 같다.

연예계와 대중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보고자합니다.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http://neodol.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