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편성표는 '미디어스'가 독자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편성표입 니다. 방송사가 제공하는 편성표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게 아니라, 시간대별로 무엇을 보면 좋을지를 추천하고자합니다. 여러분의 추천도 기다립니다.

시간 방송사 제목 주요내용
07:00~08:00 MBC every1 시골에서 자자 1회 재방송. 연예인들이 우편번호 하나 달랑 들고 시골 오지마을로 가 하룻밤을 머무르는 형식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첫회에는 정찬우와 김범용이 충북 옥천군 안남면으로 찾아갔다.
07:00~09:00 CBS 그대와 여는 아침, 김용신입니다 편안한 팝으로 아침을 시작해보자. 빼어난 선곡으로 청취자들의 하루를 즐겁게 해준다. 2부 사랑합니다 코너에서는 청취자들이 사랑을 고백한다. 토요일 '내 청춘의 사운드크랙'에서는 팝에 얽힌 청취자들의 사연을 듣는다.
09:00~11:00 PBC FM 음악공감 클래식, 크로스오버 뮤직, 영화음악, 월드뮤직 등 다양한 음악을 들려준다. '편안하게 들읍시다'에서 매주 한가지 주제로 음악을 선곡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목요일과 금요일은 맛있는 음식이야기와 그에 어울리는 음악을 소개한다.
11:05~11:55 KBS 라디오 태진아 쇼쇼쇼 성인가요를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는 시간이다. 명곡의 전당에서는 부모 세대로부터 시작해 연재까지 늘 애청되고 있는 가요명곡을 순례한다. 내사랑 경아, 일루와 이루와 등의 코너에서 사연도 받는다.
12:00~14:00 SBS 라디오 최화정의 파워타임 추적! 노래퍼즐, 선곡자를 찾아라! 코너가 있는 날. 세곡의 노래를 듣고 선곡자를 맞추면 선물이 쏟아지는 날이다. 이번주 주제는 '인사'다. 인사에 관한 사연들을 보내면 된다. 이동우, 전영미, 정석원이 나온다.
13:20~14:30 MBC every1 장미의 전쟁 첫회. 노사연과 김창렬이 진행한다. 살면서 겪는 실제부부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세대공감 토크가 진행된다. 드라마 형식으로 사연을 보여주면서 '아내의 입장'과 '남편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14:40~17:00 채널 CGV 아는 여자 정재영의 색다른 코믹연기와 이나영의 한결 성숙해진 연기가 잘 조화를 이루는 영화다. 장진 감독 특유의 한발짝씩 엇나가는 코미디도 즐겁다. 정재영의 새영화를 보기 전에 다시 꺼내보면 괜찮은 영화다.
16:00~18:00 MBC 라디오 김현철의 오후의 발견 개그맨 심현보가 나와 '가보셨셰요?'를 진행하는 날이다. 매주 한 동네를 선정해서 그곳의 추억과 추억의 음악들을 나눈다. 이번 주 주제는 신촌이다.
17:00~19:00 CBS 굿뉴스투데이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좋은 뉴스들을 챙겨보자. 내인생의 멋진순간, 토막토막굿뉴스 등이 매일 배치된다. 금요일에는 '가슴뭉클 문화현장'과 '마음속 책갈피'코너가 있다.
18:50~19:45 MBC 고려인 강제이주 70년 특별기획 귀향 고려인 14명을 중심으로 그들이 연해주는 찾아 떠나는 애달픈 사연과 70년 전 조상들이 지나왔던 6천 킬로미터를 시베리아 횡단열처를 타고 다시 돌아가는 고난의 여정을 담았다.
20:30~22:05 SBS 라디오 김정란의 라디오시티 2번 트랙을 달리다 코너가 있는 날. 게스트로 한동준이 나온다. 앨범에 있는 메인 곡보다 더 좋은 곡을 발견했을 때의 기쁨을 나눈다. 지난주에는 이승철의 '잠도 오지 않는 밤에', 김건모의 '아름다운 이별', 이소라의 '잊지말기도 해'가 선정됐다.
22:00~23:00 KBS1 이영돈 PD의 소비자고발 발코니 확장 공사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만 시공불량, 강매, 폭리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는 소비자들도 많았다. 이에 취재진이 직접 건축공사전문견적업체를 찾아 직접 견적을 내보는 등 심층 취재에 들어갔다.
22:50~23:40 EBS 시네마천국 이번주 주제는 '음악보다 매혹적인 삶, 실존 음악가들의 초상'이다. 한재권 음악 감독을 만나본다. '버드, '시드와 낸시', '아마데우스'에서 실존하는 음악가들을 다루는 방식에 대해서도 이야기나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