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화제가 된 <파비안>이 오는 6일 개막하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섹션에 공식 초청되어 국내 관객들을 만난다.

영화 <파비안> 포스터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 프리미어로 상영되는 영화 <파비안>은 30년대 독일을 배경으로 세 청년의 역동적인 삶과 사랑을 담은 로맨스 서사극이다. 독일의 저명한 작가 에리히 케스트너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작가미상>으로 국내 시네필들에게 친숙한 배우 톰 쉴링과 사스키아 로젠달 배우 주연의 <파비안>은 도미니크 그라프 감독 연출작으로, 지난 3월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편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 상영할 당시 <파비안>은 "미학적으로 대단히 매혹적인 작품" (Indiewire), "스타일적으로 대담한 시도" (The Hollywood Reporter), "동시대 독일 영화들에 방점을 찍는 보기 드문 작품" (Screen), "바이마르 독일의 잃어버린 세대와 정면으로 충돌하는, 나치 독일 이전의 쾌락주의를 통해 빛을 발하는 작품" (Sight&Sound), "위대하고 절망적으로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 (Die Welt) 등의 극찬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시네필 필람작이다. 또한 정성일 영화평론가는 부산국제영화제 프로그램 노트에서 <파비안>을 두고 “공기 같았던 영화가 돌처럼 무거워지는 시간의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라는 리뷰와 함께 영화를 추천했다.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으로 주목받는 <파비안>은 내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