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임상수 감독의 신작 <행복의 나라로>(Heaven: To the Land of Happiness)가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월드 프리미어다.

영화 <행복의 나라로>는 시간이 없는 탈옥수 ‘203’(최민식)과 돈이 없는 환자 ‘남식’(박해일)이 우연히 거액의 돈을 손에 넣고 인생의 화려한 엔딩을 꿈꾸며 특별한 동행을 하는, 유쾌하면서도 서정적인 로드무비다. 임상수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과 최민식, 박해일 두 배우의 연기가 어우러져 행복에 관한 더없이 따뜻하고도 아름다운 질문으로 만들어냈다는 평이 나온다.

영화 <행복의 나라로> 스틸 이미지

제73회 칸영화제 '2020 오피셜 셀렉션’에 선정된 바 있는 이번 작품은 임상수 감독이 <나의 절친 악당들>(2015)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장편 신작이자 네 번째 칸영화제 초청작이다.

배우 최민식은 교도소 복역 중 인생 마지막 행복을 찾아 뜨거운 일탈을 감행하는 죄수번호 ‘203’, 박해일은 ‘203’의 특별한 여행에 얼떨결에 동참하게 된 남식으로 분했다. 여기에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이 화려하고 독특한 ‘윤여사’ 역을 맡아 존재감을 드러내고 조한철, 임성재, 이엘 역시 명품 조연으로서 영화의 매력을 더한다.

임상수 감독 연출, 최민식, 박해일, 윤여정이 출연하는 개막작 <행복의 나라로>는 10월 6일(수)부터 15일(금)까지 개최되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만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