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 주역 3인방 배두나, 이요원, 옥지영이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20년 만에 뭉친다.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 포스터

정재은 감독의 데뷔작 <고양이를 부탁해>(2001)는 여성영화가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하던 시절, 여성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화제를 모았다. 특히 20대 청춘들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표현한 주연배우 배두나, 이요원, 옥지영의 연기 앙상블이 빛난 작품으로 재관람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고양이를 부탁해> 개봉 20주년을 맞아 디지털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최초 상영하는 특별전을 개최한다.

8월 28일 문화비축기지 T2 야외무대에서 진행하는 특별상영과 더불어, 정재은 감독을 포함한 주역 3인방 배두나, 이요원, 옥지영이 20년 만에 한자리에 모여 스페셜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에 대한 감독과 배우들의 애정이 관객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진 듯 지난 8월 17일(화) 오후 2시 온라인 예매가 시작되자 단 20초 만에 매진됐다.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 스틸 이미지

한편, 8월 28일에 진행되는 ‘스무 살, 고양이를 부탁해’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네이버TV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배두나, 이요원, 옥지영이 참여하는 <고양이를 부탁해> 스페셜 토크 행사로 더 큰 주목을 받는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8월 26일(목)부터 9월 1일(수)까지 총 7일간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과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플랫폼 ‘온피프엔’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