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제20회 뉴욕아시안영화제 경쟁 부문에 남궁선 감독의 장편 데뷔작 <십개월>이 공식 초청되어 화제다.

영화 <십개월>은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인생 최대 혼돈과 맞닥뜨린 29살 게임 개발자 '미래(최성은 분)'의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다룬 작품으로 지난해 전주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상영에 이어 뉴욕아시안영화제에서 인터내셔널 프리미어를 갖는다.

영화 <십개월> 스틸 이미지

8월 6일부터 2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뉴욕아시안영화제는 상업성과 대중성을 갖춘 작품부터 아트하우스 작품까지 매년 다양한 아시아 영화를 뉴욕 현지 관객에게 소개하는 영화제다. 올해는 개막작에 류승완 감독의 <모가디슈>가, 폐막작에 재난 블록버스터 <싱크홀>이 선정되었고 <자산어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최선의 삶> 등 화제의 한국영화가 대거 초청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십개월>은 뉴욕아시안영화제의 경쟁 부문인 Uncaged 섹션에 초청되었다. 미쟝센단편영화제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기대를 모았던 남궁선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영화 <시동>, 드라마 [괴물]에 출연해 주목받은 최성은과 영화 <여자들>, <영시> 등에 출연했던 유이든이 주연을 맡았다.

영화 <십개월> 스틸 이미지

뉴욕아시안영화제 총괄 프로그래머인 사무엘 하미에르는 “<십개월>을 북미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것에 자부심을 갖는다. …노련한 여성 감독과 뛰어난 여주인공의 합이 만든 유머와 비애의 유려한 결합은, 한국 영화계에서 정말로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지표인 듯하다.”라고 밝혔다. 올해 해당 섹션에 초청된 한국 영화는 <십개월>이 유일하며 오는 9월 개봉을 앞둔 <최선의 삶> 방민아가 국제 라이징 스타상(Rising Strar Asia Award)을 수상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뉴욕아시안영화제에서 인터내셔널 프리미어를 갖는 <십개월>은 영화제 이후 국내에서도 정식 개봉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