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KBS <뉴스9> 남자 앵커가 이영호 아나운서로 바뀐다.

KBS는 이영호 아나운서가 14일부터 박노원 아나운서 뒤를 이어 이소정 앵커와 함께 <뉴스9>를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KBS 뉴스가 추구하는 스토리텔링형 뉴스 진행 방향에 이영호 아나운서가 적임자라고 평가했다”며 교체 이유를 설명했다.

(사진제공=KBS)

이영호 아나운서는 2002년 KBS에 입사해 1TV <뉴스광장>, <오늘의 경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소비자 리포트> 등 뉴스와 교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1TV <뉴스5>를 3년 2개월 동안 진행하면서 안정적인 방송 능력과 전달력, 순발력 등을 인정받았다.

주말 <뉴스9> 진행은 19일부터 이재석 기자가 맡는다. 이재석 기자는 2005년 입사해 탐사보도부와 사회부, 국제부 등을 거쳤다. 이 기자가 20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밀정 2부작>으로 방송기자연합회 한국방송기자 대상을 수상했다. 이재석 기자는 “다양한 취재 경험을 바탕으로 탐구력 있는 질문을 던져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뉴스7> 여자 앵커에는 이지연 아나운서가 낙점돼 14일부터 이규봉 아나운서와 함께한다. 2011년 입사한 이 아나운서는 2TV <VJ특공대>와 <위기탈출 넘버원>, <영화가 좋다>, <생생정보>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9년 1월부터 <뉴스7>을 진행한 김솔희 아나운서는 21일부터 1TV <아침마당>으로 자리를 옮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