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SBS 드라마 스튜디오 ‘스튜디오S’와 OTT플랫폼 ‘웨이브’가 콘텐츠 공동투자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와 한정환 스튜디오S 대표는 5일 웨이브 본사에서 협약을 맺고 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등 상호 전략적 제휴 관계를 구축해 가기로 했다. 또한 수익 다각화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콘텐츠 차별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동협의체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해 웨이브에서 가장 많이 신청된 프로그램 중에 SBS 프로그램이 많았다. 예능 부분에서는 <런닝맨>이 2년 연속 1위를, 드라마 부문은 <낭만닥터 김사부2>가 1위, <스토브리그>가 2위였다. 스튜디오S는 지난해 <스토브리그>, <낭만닥터 김사부2>, <펜트하우스>, <날아라 개천용> 등을 기획, 제작했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는 “스튜디오S와 함께 전략적 투자를 통해 웨이브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작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정환 스튜디오S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스튜디오S의 역량을 집중해 OTT플랫폼의 색깔에 맞는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웨이브와 지상파의 공통투자 및 제작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MBC는 이미 웨이브와 함께 150억 원의 제작비를 투자해 첩보 액션 스릴러극 <검은 태양>을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